[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상북도는 27일 경상북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중견리더양성과정 교육생 116명과 신규임용후보자과정 교육생 110명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 운영 방향과 공직자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
▲ 경북도, 도지사–교육생 간 도정 비전 공유 간담회 개최 ©
|
이번 간담회는 기존의 강의식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과 교육생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대구경북행정통합 추진 방향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지역 발전 ▲저출생 및 인구구조 변화 대응 등 경상북도의 주요 도정 과제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중견관리자 과정 교육생들을 중심으로 현장 행정과 정책 추진 과정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
▲ 경북도, 도지사–교육생 간 도정 비전 공유 간담회 개최 ©
|
또한 신규임용후보자 과정 교육생들과의 대화에서는 공직 생활 전반과 관련한 기본 자세, 조직 내 소통 방식, 현장 중심 행정의 중요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을 언급하며, 도민 중심의 행정과 현장에 기반한 정책 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각자의 업무 현장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 경북도, 도지사–교육생 간 도정 비전 공유 간담회 개최 ©
|
경상북도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교육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도정 비전이 시군 현장에 효과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광진 경상북도인재개발원장은 “교육생들이 도정 현안과 공직자의 역할을 직접 이해할 수 있도록 참여형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무와 연계된 교육과정을 통해 공직자 역량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 경북도, 도지사–교육생 간 도정 비전 공유 간담회 개최 ©
|
|
▲ 경북도, 도지사–교육생 간 도정 비전 공유 간담회 개최 ©
|
|
▲ 경북도, 도지사–교육생 간 도정 비전 공유 간담회 개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