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법포럼경북로스쿨 대구보건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노성문기자 | 기사입력 2018/02/04 [20:34]

법포럼경북로스쿨 대구보건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노성문기자 | 입력 : 2018/02/04 [20:34]

[다경데일리]법포럼경북로스쿨(전정주 원장)은 대구보건대학교병원(황미영 병원장)과 지난 달 31일 대구보건대학교병원에서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법치주의 정착과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긴밀한 상호협력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법포럼경북로스쿨 대구보건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 노성문기자

 

희망관 9층 세미나실에서 이루어진 업무협력협약식에서 양기관을 대표하여 대구보건대학교 병원 황미영 병원장과 법포럼경북로스쿨 전정주 원장이 업무협력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양기관의 교류에는 사회공헌을 위한 연계활동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공동관심사도 함께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최근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시행하여 보호자 없고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는 병실을 운영하는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특히 재활치료분야에서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병원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의료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도 적극적이고 이번 MOU도 그 실천의 일환이다.

 

황미영 병원장은 법포럼경북로스쿨의 축적된 법교육프로그램과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의 의료서비스가 손을 맞잡는다면 지역사회발전을 향한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양기관의 상호교류에 특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황 병원장은 법의 가치를 전하고 준법을 통한 우리 사회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유도한다는 법포럼경북로스쿨의 목표와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의 의료를 통한 인류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이 다르지 않다고 보고 양기관 교류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법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구보건대학교병원에서는 김종오 원무부장, 김미정 간호부장, 김인규 총무과장이 법포럼경북로스쿨에서는 박창우 회장, 주 한성브라보 대표인 이혜용 법포럼경북로스쿨최고지도자과정 회장, 에이스기계 김희구 대표, 한성피엔에스 류상욱 대표, 글로벌세림 권정훈 대표, 하늘연몬테소리 김희정 원장, 아이티스코 이민우 대표, 김영숙 홍보국장, 김선화 사무국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법포럼경북로스쿨 전정주 원장은 이번 업무협력협약 체결로 대구보건대학교병원으로부터 법포럼경북로스쿨 학생들과 그 가족을 위한 양질의 전문적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고 한편으로 법교육프로그램제공 등을 포함하여 지역사회발전을 향한 양기관의 공동노력을 모색할 수 있는 길이 열였다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업무협약 체결 후 법포럼경북로스쿨 관계자들은 종합건강증진센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운영되는 병실, 수중치료실, 재활치료센타 및 예술적 공간배치로 환자의 정서적 안정까지 고려해 설계된 희망관 등으로 병원투어를 했고 이를 통해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향한 준비와 노력이 얼마나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기회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법포럼경북로스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