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동양대학교와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림생물 연구 및 전문 인력 양성 협력체제 구축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08:36]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북 봉화 소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운영하는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원장 김용하)은 동양대학교와 3월 12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회의실에서 산학연 공동연구, 지식·기술의 정보교류 및 제반 활동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수목원관리원-동양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 한국수목원관리원-동양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단체, 왼쪽부터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 최성해 동양대학교 총장     © 백두산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과 동양대학교는 ① 산학연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② 상호간 지식⋅기술의 정보교류 및 기술자문 ③ 산림생물자원 관리 분야 전문인력의 겸임교원 및 교육과정위원 위촉 ④ 산림생물자원 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⑤ 한국수목원관리원 직원의 대학원 입학 시 장학금 지원 ⑥ 견학·현장실습 등의 인적교류 ⑦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의 제반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장은 “동양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공동 학술 연구 및 우수한 전문 연구 인력의 교류협력으로 백두대간 산림자원연구의 깊이와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수목원관리원의 인적 인프라와 동양대학교의 연구 노하우를 결합하여 경상북도 기반의 백두대간 산림 연구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