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구미상공회의소와 산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3/15 [02:29]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북대학교는 구미상공회의소와 3월 14일 구미상공회의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설명=경북대, 구미상공회의소와 산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 기자

 

주요 협약 내용은 '연구개발 인프라 활용에 관한 정보 교류, 산학협력 수요 발굴 및 지원 사업 개발, 미래 유망 사업 분야 발굴 및 창업 협력, 대학 보유 기술(특허 등) 및 기술이전 희망 기업 발굴, 산업체 연계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편 및 수요조사 협력, 기업탐방 및 현장실습(인턴)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구미와 대구는 사실상 하나의 생활권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며, 오늘 업무협약 역시 그 연장선상이다. 양 기관의 협업이 지역 인재 취업 활성화는 물론, 구미 지역 중소기업이 우수한 강소기업으로 한단계 더 발돋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는 지난 50년간 IT분야 특성화를 바탕으로 구미 지역 산업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대가 가진 특화된 기술력과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 대학과 지역 기업 간의 협력이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오른쪽은 김상동 경북대 총장, 왼쪽은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이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