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반부패·청렴·갑질근절 등 조직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의 대국민 신뢰도 제고 및 내실있는 협력체계 구축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 기사입력 2019/04/13 [02:27]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원장 김용하)은 4월 12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산림비전센터에서 한국입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한국수목원관리원-한국임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 한국수목원관리원-한국임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이번 업무협약은 자체감사 역량강화 및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통해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의 대국민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관기관간 내실있는 협력체계를 갖추기 위해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자체감사 실효성 제고를 위한 감사활동 협력 및 지원과 더불어 반부패 청렴 캠페인, 홍보, 교육 등의 정보공유, 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수목원관리원 박규환 감사는 “이번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간 협약을 통해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에 내실을 기하고 더욱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혔다.

 

→ 한국수목원관리원은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본원을 두고,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유일의 야생 식물 종자저장시설인 시드볼트(Seed Vault)를 비롯한 연구시설과 30개의 다양한 전시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