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인문학마을 리더교육 실시

곽다해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23:29]

[다경뉴스=곽다해기자] 칠곡군은 지난 13일 국립칠곡숲체원에서 기존 26개소 인문학마을과 예비 인문학마을 2개소를 포함한 28개 칠곡인문학마을 리더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인문학마을 리더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설명=칠곡군, 인문학마을 리더교육 실시     © 곽다해 기자

 

2019년 인문학마을사업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인문학마을 리더교육은 인문학마을의 가치와 공동체 활동의 목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일상 속에서 마을 자원을 발견해가는 능력향상을 위한 체험교육, 마을현안사항 나누기, 타 지역 마을 공동체 사례 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해 후배마을 양성과 인문학마을 가치 확산을 위해 자립한 1기 9개 마을이 함께 참여해 후배마을들의 마을살이 설계에 도움을 주었다.

 

또 선배마을로서의 역할과 자립을 위한 방향 찾기에 대한 고민도 뜨겁게 논의되어 주목을 끌었다.

 

백선기 군수는 “올해 1기 인문학마을이 스스로 자립하면서 전국에 유례없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칠곡군 인문학의 정체성과 공동체 회복이라는 핵심 가치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칠곡군, 인문학마을 리더교육 실시     © 곽다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