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논평] 포항지진 관련 추경예산 여야합의하라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04/25 [05:44]

[논평] 포항지진 관련 추경예산 여야합의하라

김은하기자 | 입력 : 2019/04/25 [05:44]

[다경뉴스=김은하기자] 정부는 24일 국무회의를 통해 6조 7천억 원 규모의 ‘2019년 추가경정 예산안’ 을 편성하고 국회에 제출했다. 이중 포항지진과 관련해서 총액규모로 1131억원이 편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 예산정책간담회     © 김은하기자

 

애초 경북도가 포항지진과 관련해 33건 3천 700억 원 규모에 비해 아쉬움이 없지 않으나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지역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안정자금,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사업에 직접 투자되는 금액이 600억 원이고 국도·항만 인프라 조기 확충과  흥해 특별재생사업 국고 보조율을 인상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집중하는 지원이 이뤄지게 된 것을 환영한다.

 

이는 포항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당의 예산정책간담회를 포항에 유치하고 당 지도부를 설득해 온 노력이 성과를 낸 것으로 당 지도부가 포항에서 약속했던 지원이 반영된 것이다. 포항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추경예산에 관심을 기울인 중앙당과 정부에 깊이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국회차원의 합의를 요청한다.

 

이제 추경 예산안은 국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추가경정 반영된 예산이 원안대로 통과되어야 하며 더욱 증액시킬 사업이 있다면 여야합의로 가능하다.

 

특히 포항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자유한국당을 포함한 야당이 더욱 전향적인 자세로 임해줄 것을 촉구한다. 지진보상과 복구의 가장 중요한 수단인 특별법 또한 국회에서 신속한 논의를 통해 하루라도 빨리 제정되어 피해복구와 보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사람/사람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