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글로벌 종자 보존·연구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세계 최초의 글로벌 시드볼트 북유럽유전자원센터, 세계 최고의 종자 연구기관 큐왕립식물원과 손을 잡다!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6/07 [23:12]

[다경뉴스=백두산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은 지난 3일 스발바르 글로벌 시드볼트 운영주체인 북유럽유전자원센터(Nordgen)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어 지난 6일 세계 최고의 종자 연구기관 밀레니엄 시드뱅크를 운영하는 큐왕립식물원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한국수목원관리원-큐왕립식물원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북유럽유전자원센터(Nordgen)는 식물, 가축 및 산림유전자원의 보호를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스발바르 글로벌 시드볼트의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스발바르 글로벌 시드볼트는 농작물 종자를 저장하는 저장고로, 인류 식량난 대비 작물 종자를 보존하는 시설이다.

 

또한, 큐왕립식물원은 1759년 개원한 이래 식물다양성과 실용식물학 연구에 공헌해온 세계 최고의 종자 연구기관으로, 밀레니엄 시드뱅크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멸종위기 식물 종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기관이다.

 

한국수목원관리원은 소속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야생식물종자 영구저장시설인 시드 볼트(Seed vault)를 보유하고 있으며, 종자 수집·저장 및 활용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전 세계 최초의 글로벌 시드볼트 운영주체인 북유럽유전자원센터 및 세계 최고의 종자 연구기관인 밀레니엄 시드뱅크를 운영하는 큐왕립식물원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종자 보존, 공동 연구 등에 관한 노력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 세계에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수목원관리원-북유럽유전자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기자
백두산기자 du32@hanmail.net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두대간수목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