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화남면 안천1리 아름다운 꽃길조성

화남면민 꽃길 걷다

이금구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05:57]

[다경뉴스=이금구기자] 영천시 화남면 안천1리 국도 5호선 350m 도로변에 접시꽃, 루드베키아 등 다양한 꽃들이 활짝피어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 꽃길은 은퇴하신 목사님 부부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함께 조성해 더욱 의미있는 꽃길이다.

 

▲ 영천시 화남면 안천1리 아름다운 꽃길조성     © 이금구기자

 

조규화 목사는 2010년 안천1리로 귀촌해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방법을 고심하다 주민과 함께 가꾸는 행복 꽃길을 조성하게 되었다. 이장,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과 함께 이른 봄부터 꽃식재, 물주기, 잡초뽑기 등 꽃길 가꾸기 활동을 적극 펼쳐 지금처럼 아름다운 꽃길을 만들었다.

 

안천1리 마을 국도변은 형형색색 꽃길과 함께 수십년 된 소나무와 정자가 어우러져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 시민갤러리에도 안천1리 꽃길사진을 게시해 시민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병성 화남면장은 “마을주민들의 힘으로 이렇게 아름답고 쾌적한 마을길을 조성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스스로 돌보며 가꾸는 마을 만들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