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도서관에서 수학·과학 다잡자 !

2019년「수다맨: 수학·과학 다잡기, 멘티-멘토」운영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10:02]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김호묵)은 상주 지역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 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적 사고를 가진 인재 육성을 위하여「수다맨: 수학·과학 다잡기, 멘티-멘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상주도서관에서 수학·과학 다잡자 !   © 백두산기자



수다맨 프로그램은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공학 등을 결합하여 교육하는 △창의융합 교실, 과학동아 별학교장 김지현 작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여름 별자리 여행과 우주 탐험,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 로봇 만들기 등의 △미래과학 체험을 운영한다.

 

특히 10월 26일(토)에는 한국도서관협회,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10월의 하늘(과학자들의 작은 도시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다맨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학생) 모집은 7월 11일(목)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상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4-530-6332)로 문의하면 된다.

 

상주도서관 김호묵 관장은“상주 지역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주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분야지만 특강,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인재 양성을 위해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