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소방서, 불티분출 방지망 배부 행사 개최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10:07]

[다경뉴스=백두산기자] 영덕소방서는 의용소방대, 소방안전협의회, 전주대학교 김동현 교수와 더불러 지난 7월 11일10시에 영덕군 창수면 보림리 마을회관에서 불티분출 방지망 배부 행사를 실시했다.

 

▲ 영덕소방서, 불티분출 방지망 배부 행사 개최      © 백두산기자

 

불티분출 방지망 행사는 자연마을 맞춤형 소방안전패키지 보급 특수시책의 하나로 산림인접 자연마을 중 소방관서와 원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화재발생시 초동진압의 어려움이 있는 마을을 선정하여 산불확대 방지 소방안전체제 구축으로 지역 안전에 기여하고하 하였다.
 
불티분출 방지망 배부 행사 주요내용은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소방안전협의회 기증) ▲불티분출 방지망 무상보급(전주대학교 김동현 교수 기증) ▲소화기, 감지기, 불티분출 방지망 설치법 시연 ▲아궁이 주변 정리·정돈 등 이다

 

이날 보림리 마을 화재 취약 30가구에 소화기, 감지기, 불티분출 방지망이 전달되었다.

 

전주대학교 김동현 교수는 “이렇게 좋은 일에 불티분출 방지망 특허기술을 기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방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영덕소방서 민영주 예방안전과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및 불티분출 방지망을 설치함으로써 보림마을이 안전마을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 같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지역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