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大賞 수상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09:14]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지난 5일 KBS아트홀에서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大賞’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大賞 수상  © 백두산 기자

▲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大賞 수상  © 백두산 기자

 

김용하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배식봉사 등 전 직원 참여 헌혈 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 사회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 공공정원을 조성하여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공공장소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하여 지역 커뮤니티 장을 마련했으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양질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썼다.

 

특히, 지역 상생사업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 페스티벌-봉화 자생식물 우리 꽃 축제’ 추진을 통해 지역 농민들에게 야생화 재배 기술을 이전하고, 축제에 활용되는 자생식물을 지역 농가로부터 구매하여, 자생식물 대중화 보급 및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 상생 협력,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