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올 하반기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16:51]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1월 11일 14시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 자원 봉사자 교육  © 최재국기자

 

이번 교육은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안동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박영국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또한 동영상 자료를 활용한 장애인권교육과 개인정보보호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원봉사자교육은 현재 복지관 내∙외 급식지원 외 다양한 영역에서의 노력봉사와 재능기부 등의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연2회의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의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로서의 책임감과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봉사활동에 자긍심을 가지고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자원봉사자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최재국기자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